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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관분석
상관분석이란?

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통계 예측 모델 보다 사용자들이 좀 더 자주 접하는 그래프들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에 대해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 도와주고 여러 정보들의 상관성 까지 보여 줍니다.


상관분석의 장점

예측을 통해 기상정보의 영향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직접 데이터를 여러 방법으로 살펴 볼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의 궁금증을 충분히 해결해 줄 수 있습니다.


상관분석 활용사례 – 상품별 강수 여부에 따른 매출 변화

비가 올때 제품의 판매 효과를 직관적으로 살펴 볼 수 있어 우천시 홍보방향을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.



기상효과

Category1 비가 오면 매출 상승


Category2 비가 오면 매출 하락



상관분석 활용사례 – 강수량의 변화에 따른 상품의 매출 변화 추이

강수량 및 기온 등의 변화에 따른 매출의 동향을 그래프를 통해 직관적으로 살피는 동시에 여러 상품들의 매출 변화를 짐작하여 재고처리 문제도 해결 할 수 있습니다.



Category1

- 매출의 변화가 거의 없다.


Category2

- 비가 조금 올때는 큰 변화가 없다가 강우량 2mm를 지나는 순간부터 지속적으로 매출이 증가한다.


Category3

- 비가 적게 오는 구간에서는 매출이 점점 떨어지다가 10mm 이상 올 때의 매출은 거의 변화가 없다.